군포시청소년재단,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직장체험을 위한 기관 MOU 체결“공감문화의 선두주자 ㈜밸류브릿지,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장체험 기회 제공”
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5일 ㈜밸류브릿지와 ‘학교 밖 청소년의 직장체험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및 해당 업종의 실무 및 직업 환경 체험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세계 및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.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자립준비교실 훈련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장체험을 진행한다. 또한 직장체험 업체에 맞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전 준비를 시작한다.
송창현 대표((주)밸류브릿지)는 “학교 밖 청소년이 인턴십을 할 수 있는 현장이라 감사하고, 밸류브릿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.” 고 소감을 밝혔다.
이번 협약으로 강연미 센터장(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)은 “믿고 맡길 수 있는 밸류브릿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전문성을 키워 줄 다리 역할을 해준다는게 감사하다. 우리 청소년이 직장체험을 통해 많이 보고, 배우며, 진로에 대한 방향성에 확신이 생기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.” 라고 밝히며 상호간의 신뢰성을 구축하였다.
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청소년(만 9세~24세)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,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. 참가신청은 꿈드림(전화031-399-1366)으로 하면 된다. <저작권자 ⓒ 한국종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댓글
|
많이 본 기사
사회 많이 본 기사
|